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

본문 바로가기


현재 위치
  1. home
  2. board
  3. Q&A

Q&A

 

상품 게시판 상세
제목 ▶ 불량 사유로 볼수 없는 경우
작성자 (주)리얼팩토리 (ip:)
작성일 2020-02-12
조회수 2375
평점 0점

배송 팀 직원들이 최대한 꼼꼼하게 검수하여 배송하고 있습니다.
하지만 간혹 불량상품을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
이 경우 고객센터나 게시판으로 연락해주시면 확인 후 처리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^^


★불량 사유로 볼수 없는 경우★


- 아래 내용에 해당되는 경우 불량이 아닌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.
- 불량이 아닌 반품/교환의 경우 배송비는 고객님 부담으로 발생됩니다.



* 초크자국(수성사인펜)이 남아있는 경우


 - 제작시에 단추를 달기 위한 초크자국(수성사인펜)이 남아 있을 수 있으며, 

물티슈로 가볍게 문질러주시거나 세탁후에는 사라집니다.

혹 지워지지 않는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확인 도와드리겠습니다.



* 옷에 구김이 많은 경우


상품이 몇차례 접힌 채 동봉되어 발송되다보니 발송과정에서 구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구김이 많을 경우 다림질, 스팀 또는 분무기로 물을 뿌려 착용 부탁드립니다.




* 속옷 패드가 구겨져 있는 경우


배송중에 패드가 구겨지는 경우가 종종발생됩니다.

물세탁후에는 복원되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.


* 물세탁후에도 복원되지 않으면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.




* 지퍼가 뻑뻑하거나 잘 안올라가는 경우


 - 새 상품이다 보니 다소 뻑뻑한 감이 있을 수 있고, 지퍼에 천이나 실에 걸려 안 올라가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천이나 실을 제거하시면 잘 올라가며,

뻑뻑한 감이 해소가 되지 않으실 경우 양초로 살살 문질러 주시면 해당 불편을 줄이실 수 있습니다.



* 지퍼부분이 우는 경우


- 지퍼가 뻣뻣하여 옷감이 우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

* 주머니가 막혀있는 경우


- 아우터 상품의 경우 늘어남 방지를 위하여 주머니 박음질이 되어 제작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박음질로 막혀있다면 쪽가위 또는 칼로 간편하게 제거가 가능합니다.



* 버클구멍이 막혀있는 경우


 - 검수과정에서 해당부분이 발견될 경우 최대한 뚫어서 보내드리고 있으나,

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간혹 놓치는 경우가 있습니다.

 가위나 칼로 구멍을 내주시면 착용이 가능하며,

살짝만 뚫려있어 단추 넣기가 불편하실 경우에도 조금 더 잘라 착용이 가능하십니다.



* 청바지 주머니에 돌맹이가 있는 경우


- 데님의 경우 워싱과정에서 주머니에 돌맹이나 모래가 들어갈 수 있습니다.  

제작 과정에서 나오는 부분으로 불량이 아니며, 주머니 보풀이 발생하는 부분 또한 불량이 아닙니다.



* 머리카락 또는 이물질이 들어가있는 경우


- 최대한 꼼꼼히 검수하고 있지만 포장과정중 머리카락 또는 실밥, 다른 이물질이 들어가는 경우기 종종 있을 수 있습니다.

죄송스럽게도 입으시는데는 문제가 없는 부분은 불량으로 보기에는 어렵습니다.



* 실밥 미처리 경우


 - 최대한 실밥을 제거하여 배송을 도와드리나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번거로우시겠지만 가벼운 실밥은 가위로 제거하시고 착용 부탁드리겠습니다.



* 잡사가 끼여있을 경우


- 상품을 제작할때 여러 색의 원사로 제작이 되기때문에 간혹 다른 색의 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
★ 린넨 원단 특성상 마뭉침 현상이 있거나 잡사가 섞여 있을 수 있습니다.

이는 상품의 고유한 특성으로 불량 사유가 되지 않습니다.



* 잔사떨어짐이 있는 경우 


- 모든 의류상품의 경우 첫세탁은 단독 찬물세탁 또는 손세탁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.


- 원단들은 저마다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세탁방법에 따라 

특히 섬유유연제나 염소표백제를 사용하시면

잔사(섬유에서 나오는 가루)가 빠져나오게 할 수 있어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
- 자연스럽게 잔사가 빠져나오다 몇번 세탁하시면 잔사발생률이 낮아집니다.




* 보풀이 있는 경우


- 요루원단이나 린넨 소재 등의 상품에는 실뭉침 현상이 있을 수 있으며,

해당 부분은 착용에 의한 보풀이 아니므로 불량이 아닙니다.



* 털 또는 솜이 빠질 경우


- 양털 또는 앙고라, 퍼 자켓 등의 상품의 소재 특성상 며칠간은 털이 빠질 수 있으며,

정전기로 인한 털빠짐 현상 또한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.

  드라이클리닝이나 돌돌이 등으로 제거후 착용해주시면 털빠짐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.



* 패턴(무늬)이 다른 경우


- 대량으로 제작이 되기 때문에 패턴이나 단가라 등 일정하지 않을 수 있으며,

선의 기울기 또한 다를 수 있습니다.



* 개인차에 따라 느끼는 부분이 다른 경우


- 신축성, 비침, 착용감, 모니터에 보여지는 색감 등등 

개인차가 있는 부분은 불량 사유에 해당되지 않습니다.



* 사이즈표와 실측 사이즈가 다른 경우


- 상품 페이지 하단 상세사이즈와 수령하신 상품 실측사이즈가 다른 경우

측정방법, 제작과정에 따라 2~4cm 차이가 발생 할 수 있습니다.

그 이상 차이가 날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세요.



*동일 상품 다른 색상으로 구매했는데 사이즈가 다른 경우


- 제작 과정상 염료에 따른 수축이 있을 수 있습니다. 따라서 동일한 상품이라 하더라도

색상별로 약간의 오차로 사이즈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.



* 사이트에서의 색상과 실제품의 색상이 다른 경우


- 피팅사진은 햇빛과 보정에 따라 상품의 실제색상과 달라,

제품의 정확한 색상은 상품페이지 하단에 있으신 디테일 사진으로 비교 부탁드립니다.

다만 고객님의 모니터 해상도에 따라 색상 차이는 조금씩 있을 수 있습니다.



*옷에서 냄새가 나는 경우


- 새상품이다 보니 가죽냄새, 섬유 특유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.

입고가 되면 검수 후 포장을 하여 보관하다보니 상품을 받아보셨을 때 냄새가 날 수 있으며.

통풍이 잘 되는 곳에 널어두거나, 탈취제를 뿌려 자연 건조 하시면 괜찮아집니다.



* 신발에 본드 자국이 있는 경우


- 신발 제작 과정에서 본드를 사용하여 제작하는 상품은 본드자국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

청바지 또는 진한계열 색상의 의류랑 함께 입은 옷(가방)에 이염이 되었을 경우


진한계열 색상의 의류는 밝은계열의 의류나 상품에 두었을 경우

어두운 색상의 염료색이 밝은 색상에 염색되는 현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.


착용하시기 전 진한 계열의 의류는 단독세탁 후 착용해주시면 

어느정도 보완은 가능하지만 되도록 밝은계열의 가방/속옷/의류/침구류 등은 피해서 착용해주시길 권장드립니다.



* 세탁 후 물빠짐이 생겼을 경우


- 염색과정을 거치는 제품은 초반에 물빠짐이 있을 수 있지만

2~3회정도 세탁과정을 거치면서 대부분 없어집니다.

(이는 브랜드 제품도 마찬가지입니다.)


★혹시 뜨거운 물이나 미지근한 물로 세탁하진 않으셨는지 확인부탁드립니다.

되도록 염색된 의류는 찬물세탁을 권해드립니다.



* 기모 털 빠짐이 있는 경우 


- 기모상품은 특성상 처음에는 기모빠짐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.


섬유유연제를 사용하시면 잔사가 더 빠져나올수 있어 


가급적 섬유유연제 사용을 하지 않으시는편이 좋습니다.



* 세탁 후 옷이 줄어들거나 늘어났을 경우


- 소재별로 세탁방법이 다릅니다. 세탁한 상품은 교환/반품이 불가하며 세탁 부주의로 훼손된 경우 불량사유가 아닙니다.

소재별로 세탁방법을 확인 후 이용해주세요.



* 포장봉투가 찢어져서 왔을 경우


-  추운 겨울철 속포장지가 얼어있는 상태에서 충격이 갈 경우 찢어지거나 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.

조금 더 나은 포장지로 해당 불편사항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






첨부파일
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.
댓글 수정

비밀번호 :

/ byte

비밀번호 : 확인 취소

댓글 입력
댓글달기 이름 : 비밀번호 : 관리자답변보기

영문 대소문자/숫자/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, 10자~16자

/ byte

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.(대소문자구분)




WORLD SHIPPING

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:

GO
close